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프랑스

[유럽여행]프랑스만 7박 9일 - 2일차 일정 베르사유 궁전, 가는 법, 입장권 구매, 준비물, 주의 사항

프랑스 여행 2일차 베르사유 궁전 편을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파리에서 베르사유 궁전까지 가는 방법과 입장권 예약 방법을 같이 설명드리고 여행에 필요한 준비물과 주의사항에 대해 같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2일차 일정
- 베르사유 궁전
- 샤요 궁
- 유람선 : 바토 파리지앵

1. 베르사유 궁전 가는 방법

2. 입장권 구매 방법

3. 준비물과 주의사항

1) 베르사유 궁전 가는 방법

베르사유궁전표시사진프랑스기차사진
구글맵 - 베르사유궁전

베르사유 궁전으로 가려면 먼저 보셔야 하는 것은 역시 지도죠! 프랑스 파리에서 생각보다 먼 거리에 있기 때문에 기차를 타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베르사유 궁전으로 가는 기차는 배차 간격이 그리 길지 않아서 한국에서 미리 끊으실 필요는 없어요. 저도 현장에서 발권했답니다. 나비고 패스라고 파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교통권이 있는데 저는 따로 구매하진 않았어요. 자전거와 킥보드를 타고 다니면서 프랑스의 거리를 마음껏 즐기고 싶었거든요. 이후 포스팅에 꿀팁과 함께 같이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베르사유 궁전으로 가려면 Versailles Chateau Rive Gouche 역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2) 입장권 구매 방법

입장권 구매 방법 굉장히 간단해요. 일전에 구글맵을 사용하여야만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드린 적이 있었는데요. 구글맵에 해당 랜드마크를 검색하시면 예약할 수 있는 사이트가 나옵니다. 모든 랜드마크의 입장권 구매방법은 같은 방식으로 진행하시면 되니 아래의 사진으로 같이 따라해보시죠! 베르사유 궁전 공식 사이트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en.chateauversailles.fr/

 

Palace of Versailles | Official website

The Hall of Mirrors, King’s Grand Apartments, Museum of the History of France, explore the Château de Versailles, its gardens, the Grand Trianon and Marie-Antoinette’s domain.

en.chateauversailles.fr

베르사유궁전예약방법사진베르사유궁전공식사이트사진
베르사유 궁전 예약방법 1단계

베르사유 궁전 예약방법 1단계

노란색 박스의 공식사이트 클릭 - Choose a ticket 클릭

베르사유궁전예약방법
베르사유 궁전 예약방법 2단계

베르사유 궁전 예약방법 2단계

online ticketing platform 클릭.

베르사유궁전티켓구매방법
베르사유 궁전 예약방법 3단계

베르사유 궁전 예약방법 3단계

Book 클릭. 하시면 날짜 선택 후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 창이 나오게 됩니다.

 

※ 아직 이전 포스팅을 못 보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 '구글맵 사용하기' 편을 참고해 주세요. 

https://ttaengppi.tistory.com/8?category=605830 

 

[유럽여행] 프랑스 7박 9일 - 일정 짜는 방법, 계획 세우기, 여행 어플

프랑스 7박 9일 일정을 알차게 보내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일정 가이드라인을 세우는 것이에요. 제가 프랑스 여행에 앞서 계획과 일정을 어떻게 세웠는지, 지도와 어플을 사용하여 여행을 어

ttaengppi.tistory.com

3) 준비물과 주의사항

즐거운 관람을 위해 가장 필요한 준비물과 주의사항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첫 번째이어폰입니다. 베르사유 궁전 입구에 보시면 소량의 돈을 지불하고 전화기처럼 생긴 오디오 가이드를 빌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이어폰을 들고 오지 않으면 가이드 음성을 듣기 위해 계속 귀에다 대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요. 이러한 불상사를 막기 위해 이어폰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참고로 오디오 가이드를 원하시지 않는 분은 꼭 여행 가이드분을 예약하시어 관람하실 것을 권장드려요. 두 번째소량의 음식이에요. 베르사유 궁전은 생각보다 어마어마하게 큰 규모랍니다. 궁전 안에 관람해야 할 전시품과 미술품도 엄청 많은데 궁전 밖의 정원과 트리아농, 호수까지 다 보려면 정말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베르사유 궁전에 보면 식당도 한 두 개 정도밖에 없는데 그곳마저 줄이 너무 길어 기다려서 먹는 건 가성비가 조금 떨어지는 것 같아요. 때문에 소량의 음식을 반드시 챙겨 가시고 파리로 돌아와 더 맛있는 식사를 즐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베르사유 궁전을 가기 위한 준비가 끝이 났어요. 내일은 베르사유 궁전을 소개해 드리면서 어떤 식으로 관람 코스를 짰는지 공유드리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