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프랑스

[유럽여행]프랑스만 7박 9일 - 3일차 일정 에투알 개선문, 가는 법, 입구 위치 지도 설명, 야경, 옥상 전망, 포토존

프랑스 3일차 마지막 일정 개선문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개선문의 위치 설명 드리면서 입구가 어디인지 말씀드리려고 하는데 입구 위치가 생각보다 어려워요. 내용 참고 부탁드리며, 옥상 전망대의 야경과 개선문의 포토존 위치까지 같이 설명드리겠습니다. 

3일차 일정
- 루브르 박물관
- 콩코르드 광장
- 알렉산드르 3세 다리
- 개선문

에투알 개선문
- 소개
- 가는 법
- 입구 위치 (지도 설명)
- 포토존
- 옥상 전망대 야경

에투알 개선문

- 소개

에투알개선문사진에투알개선문하부사진
프랑스 에투알 개선문 / 개선문 하부

프랑스에 위치한 개선문은 에투알 개선문이라고 해요. 나폴레옹 전쟁에서 죽은 전사자들을 기리기 위해 세워졌고, 개선문 하부(아래)에는 전쟁에서 프랑스가 거둔 승전 기록과 지휘관들의 이름이 세겨져 있답니다. 프랑스는 전형적인 계획도시라고 이전 포스팅에서 언급드린 적이 있었는데, 개선문이 위치한 지도를 잘 보시면 중심으로 12개의 거리가 별 모양으로 뻗어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곳을 별의 광장이라고 부르고, 프랑스어로 별은 에투알이라는 단어로 표기됩니다. 그래서 프랑스의 개선문은 에투알 개선문이라고 불리고 있어요. 별 모양의 거리에는 쇼핑몰이 밀집해 있는데 이곳이 바로 프랑스 쇼핑의 메카 샹젤리제 거리입니다. 그리고 개선문은 단순히 상징을 위한 문처럼 보이실 수 있겠지만 사실 개선문의 옥상에는 프랑스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명소 중 하나랍니다. 별 모양으로 뻗어있는 12개의 거리를 한눈에 볼 수 있다면 여러분은 어떤 감정을 느끼실까요?

- 가는 법

에투알개선문위치
구글맵 - 에투알 개선문 위치

에투알 개선문의 위치를 말씀드리려고 해요. 지도상으로 보시면 루브르 박물관을 기준으로 콩코르드 광장 쪽으로 방향을 잡고 이동하신다면 도착하실 수 있답니다. 위에서 언급드린 대로 12개의 거리 가운데에 위치해 있고, 샹젤리제 거리는 명품 쇼핑관으로 거리가 가득 채워져 있어요. 쇼핑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방문하셔야 하는 곳 중에 하나입니다. 

- 입구 위치 (지도 설명)

에투알개선문입구위치
구글맵 - 프랑스 에투알 개선문 입구 위치

프랑스 에투알 개선문의 위치는 지도상의 지하도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걷다 보면 당연히 신호등이 있을 줄 알고 걸었는데, 한 바퀴를 다 돌아도 신호등은 보이지 않더군요. 오전 루브르 박물관 일정의 여파로 정말 다리가 많이 아팠는데 포스팅을 보신 여러분께서는 저와 같은 실수를 하지 않으셨으면 하여 지도로 설명드립니다. 로터리 구간이라 신호 없이 차가 계속 다니기 때문에 지하도로 가기 귀찮으시더라도 무단횡단은 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 포토존 위치

에투알개선문포토존위치
에투알 개선문 포토존

SNS를 통하여 개선문에서의 인물샷을 많이 보셨을 텐데요. 개선문이 엄청 크기 때문에 개선문 광장 안에서 사진을 찍으시면 인물과 개선문이 같이 담기지 않고 사진이 잘리게 되더라고요. 개선문과 인물이 함께 사진을 이쁘게 찍을 수 있는 포토존 위치 지도로 공유드립니다. 보행 신호등 사이에 있는 곳인데, 지하도로 가기 위해서 이동하시다 보면 해당 위치에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어요. 위에 '입구 위치(지도설명)'편의 지도와 같이 보시면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답니다.

- 옥상 전망대 야경

에투알개선문전망대야경
프랑스 에투알 개선문 옥상 전망(야경)

지하도를 통해 에투알 개선문의 광장으로 도착하셨다면 전망대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물론 계단을 이용해서 말이죠. 약 15분 정도 원형 계단을 빙글빙글 오르고 나면 개선문 내의 기념품 샵과 작은 휴식 공간들이 있어요. 거기서 안쪽의 다른 계단을 타고 조금만 더 올라가신다면 옥상 전망대에 도착하게 됩니다. 12개의 거리 중 대표적으로 에펠탑이 보이는 사진으로 소개드립니다.

 

이렇게 3일차 일정이 마무리되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프랑스 파리의 맛집 관련하여 소개를 드리려고 합니다. 여행의 즐거움은 보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먹는 즐거움까지 같이 가져가야겠죠? 많이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