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국내 여행] 용인시 맛집 - 자연과 함께하는 감성 카페 '식물원K'를 소개해 드립니다. (에버랜드 근처 데이트 코스)

매번 비슷한 분위기의 카페에 질리셨나요? 용인시 처인구에 위치한 자연과 함께하는 감성 카페 식물원K를 소개해 드립니다.

식물원 K
- 소개 및 위치
- 특색
- 주의사항
- 총 평점

1. 감성 카페 식물원 K를 소개해 드립니다.

식물원K 초입식물원K 중간
식물과 함께 커피한잔

겉모습만 보고 판단할 수 없는 감성 카페 식물원 K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삐걱거리는 문을 열고 들어가면 정말 다른 세상으로 넘어온 기분으로 쉴 수 있는 공간입니다. 최대한 자연을 훼손시키지 않고 함께하려는 사장님의 취지가 돋보인다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문을 열고 들어오시면 잔잔한 음악이 흘러나오며 벽과 천장에는 온통 초록빛을 열심히 띠고 있는 수많은 식물들을 보실 수 있답니다. 큰 나무와 작은 식물이 적절하게 배치되어 있고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노란빛을 이용하여 쉼터라는 느낌을 많이 받으실 수 있을 거예요. 저는 입구 바로 앞의 테이블에 앉았는데 물이 흐르는 소리와 숲 속의 맑은 냄새로 스트레스가 많은 직장인의 복잡한 생각을 멈추게 해주는 듯한 느낌을 많이 받았답니다. 위치는 에버랜드에서 차로 약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복잡한 세상에서 탈출 / 자연 속으로!

https://map.naver.com/v5/entry/place/34034382?placePath=%2Fhome&entry=plt&c=15,0,0,0,dh 

 

네이버 지도

공간을 검색합니다. 생활을 연결합니다. 장소, 버스, 지하철, 도로 등 모든 공간의 정보를 하나의 검색으로 연결한 새로운 지도를 만나보세요.

map.naver.com

2. 특색 소개

고양이 쉼터식물원K 고양이 사진
고양이 쉼터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자연과 융합되고자 하는 사장님의 마인드를 엿볼 수 있는 공간들이 몇 가지 있는데요. 첫 번째는 입구에 있는 고양이 쉼터입니다. 밥도 먹고 놀기도 하고 쉬었다 갈 수 있는 공간을 예쁘게 만들어 놓으셨더라고요. 두 마리의 고양이와 인사를 했는데 털도 반질반질하고 아주 건강해 보여서 카페에 들어가기 전부터 좋은 기분으로 입장할 수 있었어요. 두 번째는 공생 정원이에요. 2층에 잔디밭과 식물, 그리고 연못이 있는 공간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계산대 천장을 보시면 유리로 되어 있는 2층 정원 연못의 바닥이 보여 많은 물고기가 헤엄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잔디의 성장을 위해 운영을 하지 않고 4월~11월만 운영한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엄청 엄청 예쁜 공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세 번째는 불멍 출입구예요. 카페 안쪽으로 들어가시면 베란다처럼 불멍 출입구가 있는데, 이곳 또한 자연 속에 앉아 불멍을 즐기며 복잡한 생각을 멈추게 해주는 장소로 소개해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식물원 K는 간단하게 브런치 메뉴도 있고 잔 와인과 병 와인을 판매하며, 통삼겹살과 같은 식사도  할 수 있으니 메뉴판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메뉴판은 상기 네이버 지도 링크에 누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식물원K 계산대공생 정원 연못
자연과 함께 계산대 / 2층 공생 정원 연못

3. 주의사항

첫 번째 주의사항은 모든 공간이 노키즈 존입니다. 모든 벽면과 포인트 식물까지 모두 생화로 꾸며져 있어 훼손을 방지하기 위해 13세 이상만 출입이 가능합니다. 두 번째는 협소한 주차공간이에요. 카페 안쪽에는 2대의 차량만 주차할 수 있고, 네비를 찍고 도착하신 곳에도 몇 대의 차량만 주차가 가능합니다. 처인구 카페의 특성상 차를 가지고 이동하긴 해야 하는데 주차 공간이 협소한 것은 단점으로 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제가 방문했을 때에는 많은 사람이 있지는 않아서 카페 안쪽으로 주차하였답니다. 그리고 겨울에 방문을 해서 그런지 외벽에 붙어있는 식물과 입구의 나무 잎이 다 떨어져 조금은 아쉬웠어요. 봄에 오면 푸르른 잎과 2층의 공생 정원까지 이용할 수 있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식물원K 입구
식물원 K 입구

직장생활을 하면서 쌓인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때로는 잠시 기분전환을 하고 싶을 때 방문하기 좋은 카페로 소개해 드립니다. 생화로 모든 공간이 꾸며져 있어 공기도 왠지 좋은 것 같고 지나다니는 고양이도 보면서 마음이 너무 편안해진답니다. 자연 속에서 그동안 읽지 못했던 책을 읽거나 이런저런 생각을 내려놓고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별점(5점 만점)
- 맛 : ★★★
( 커피맛은 그저 그렇지만 케이크는 정말 제스타일이었네요. 과일향을 좋아하시는 분은 레몬 케이크나 한라봉 케이크 추천드려요 )
- 분위기  : ★★★★★
- 위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