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국내여행] 부천 도당산 벚꽃 동산, 진달래 동산 축제에 다녀왔어요 (실시간 / 서울 인근 주변)

벚꽃 놀이 재미있게 즐기고 계신가요? 오늘은 부천 3대 꽃놀이 중 두 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벚꽃 놀이 끝판왕과 진달래꽃 축제에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이전 포스팅의 과천 경마공원 벚꽃 놀이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의 링크 참고해 주세요.

https://ttaengppi.tistory.com/35

 

[국내 여행] 커다란 벚꽃 나무가 무성한 과천 경마공원에서 봄철 꽃놀이는 어떠실까요? (서울, 수

지난 포스팅에서 꽃놀이 명소로 태안 세계튤립축제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어서 오늘은 커다란 벚꽃 나무가 무성한 벚꽃 스팟 과천 경마공원을 소개해 드립니다. 태안 세계튤립축제가 궁금하

ttaengppi.tistory.com

1. 도당산 벚꽃 동산 축제
2. 진달래 동산 축제

1. 벚꽃 축제 끝판왕 도당산 벚꽃 동산을 소개합니다.

부천 도당산 벚꽃동산 정상부천 도당산 벚꽃동산 초입
부천 도당산 벚꽃동산 정상 / 초입

부천 000에 위치한 도당산은 벚꽃 동산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굉장히 아름답습니다. 벚꽃이 하늘을 덮고 있는 길 사이를 걸어서 올라가는데 동산이라 너무 높지도 않고 경사도가 심하지도 않아서 기분 좋게 벚꽃 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오르다  보면 삼삼오오 모여 앉아서 벚꽃 나무 아래에서 돗자리를 펴고 피크닉을 즐기는 모습도 많이 볼 수 있어요. 울퉁불퉁한 돌멩이 위에서 즐기는 것을 상상하시면 안 됩니다. 피크닉을 즐길 수 있도록 산 중간중간에 평지가 조성되어 있고 그곳에도 역시 커다란 벚꽃 나무가 있어서 너무 운치 있어 보였어요. 30~40분 정도 천천히 벚꽃을 즐기면서 올라가니 어느새 정상에 도착했답니다. 벚꽃 나무가 빼곡히 자리 잡고 있어서 봄을 마음껏 만끽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정상에 도착하시면 부천천문과학관이 있어서 어린아이들과 같이 오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과학관 앞에는 평지처럼 되어 있고 잔디와 벚꽃 나무가 많아서 이곳에서도 피크닉을 즐기시는 분도 많았답니다. 산책을 좋아하는 강아지를 키우고 계신다면 같이 산책을 오셔도 좋을 것 같아요. 위치는 부천종합운동장역, 춘의역 주변이에요. 주차는 벚꽃 동산 앞에 공영 주차 타워가 있긴 한데 축제 기간에 많은 사람이 방문을 해서 주차 공간이 없으실 수 있어요. 아래의 강남시장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시고 강남시장으로 직진하여 쭉 올라가시면 벚꽃 동산이랍니다. 참고로 시장 안에 애플망고가 굉장히 저렴해서 집에 오는 길에 구매하여 맛있게 먹었답니다.

네이버지도 부천 도당산 벚꽃동산
네이버지도 - 부천 도당산 벚꽃 동산 가는 길

2. 진달래 동산 축제를 소개합니다.

진달래동산 초입진달래동산 정상

부천 진달래 동산 축제는 하얀 벚꽃과 보랏빛 진달래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명소 중에 명소로 소개해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부천 종합운동장에서 진행하는 축제다 보니 주차를 종합운동장에 할 수 있더라고요. 굉장히 넓어서 주차하기는 정말 편했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말 많은 인파가 몰리기 때문에, 종합운동장 반대쪽에 공영주차장을 하나 더 마련을 해놓았더라고요. 차를 가지고 이동하시는 분은 참고해 주세요. 진달래 동산의 입구는 두 곳입니다. 종합운동장 주차장에서 2층으로 올라가면 푸드트럭이 있는데 그곳에 진달래 동산으로 입장하는 계단이 있어요. 두 번째는 주차를 하시고 큰길 쪽으로 나가면 입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둘 중 편하신 곳으로 입장하시면 될 것 같아요. 진달래 동산에는 푸드트럭도 준비되어 있으니 배가 고프신 분은 잠깐 들리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진달래 동산은 초입부터 정말 많은 보랏빛 진달래들이 있었고, 야간에도 꽃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벚꽃 나무에 LED 등을 설치해 놓았더라고요. 해가 떨어진 저녁이었지만 어둡지 않게 벚꽃과 진달래를 즐길 수 있어서 더 좋았답니다. 저처럼 하루 만에 두 곳을 방문하실 계획이 있으신 분은 도당산 벚꽃 동산 먼저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네이버지도 부천 진달래동산
부천 진달래 동산

올해 벚꽃은 정말 눈꽃송이처럼 유난히 더 아름다운 것 같아요. 앞서 소개해 드린 진달래 동산과 도당산 벚꽃 축제는 입장료가 무료이고, 둘 다 야간에 즐길 수 있도록 준비가 되어 있어서 늦게까지 꽃놀이를 즐기고 싶으신 분은 참고하셔도 될 것 같아요. 이번에 석촌 호수공원을 야간에 방문했었는데 벚꽃에 LED 등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서 가로등이 있어도 벚꽃이 잘 안보였거든요. 그러면 이번 벚꽃 피크주를 즐겁게 보내시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