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파주 원조 두지리 매운탕 맛집은 이곳이 찐이죠! 카페까지 완벽한 데이트 코스 소개합니다.(본점)

파주 두지리에 위치하고 매운탕 본점의 맛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맛집과 바로 옆 분위기 좋은 카페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1. 원조 두지리 매운탕 본점
2. 두지리 상회 카페

1. 파주에서 매운탕은 이곳이 찐 - 원조 두지리 매운탕 본점

두지리매운탕두지리매운탕참게두지리매운탕 메뉴판
원조두지리매운탕 - 본점

원조 두지리 매운탕집은 파주에 위치한 이곳이 본점입니다. 매운탕의 생명은 시원한 국물과 비린맛을 잡는 것이 포인트라고 생각하는데요. 민물고기 매운탕 집이지만 바다고기 매운탕보다 더 맛있게 먹었던 것 같아요. 우럭 매운탕의 경우에는 국물에 물고기 기름이 굉장히 많이 나오는 반면에 민물고기 매운탕은 기름이 없는 맑은 국물의 느낌이었어요. 적당히 매콤하고 짜지 않고 시원한 국물맛이 밥과 궁합이 굉장히 좋아서 두 그릇이나 비우고 왔답니다. 제가 주문한 메뉴는 메기매운탕 1+빠가매운탕 1+참게매운탕 2를 주문하였고 4명이서 부족함 없이 배불리 먹었습니다. 반찬으로 나오는 와사비 간장 소스로 메기와 빠가사리를 찍어 먹으니 밥도둑이 따로 없더군요. 참게라 꽃게만큼 크기가 크지 않았지만 살과 알이 가득 들어차 있어서 참게의 고소한 맛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역시 게 요리의 끝판왕은 게 뚜껑에 붙어 있는 살을 숟가락으로 긁어 밥과 같이 먹는 것이겠죠? 매운탕 국물을 조금 더하여 밥 한 숟갈과 같이 먹으면 밥 한 공기 뚝딱입니다. 건더기를 다 드셨다면 라면사리나 수제비를 추가로 넣어서 드신다면 마무리까지 완벽한 식사가 되겠습니다. 파주에서 맛집을 찾고 계시다면 원조 두지리 매운탕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저는 오전 11시 정도에 방문을 하였는데 30분만 지나도 굉장히 많은 분들이 식사를 하러 오시더라고요. 주변에 골프장과 펜션도 많으니 파주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차 공간은 약 10대~15대 정도 주차를 할 수 있을 만큼의 공간이었고, 주차를 정리해 주시는 직원분도 계셔서 아마 이중주차까지 가능한 것 같아요. 위치는 아래의 링크로 공유드립니다.

두지리 매운탕

https://map.naver.com/v5/search/%ED%8C%8C%EC%A3%BC%20%EB%91%90%EC%A7%80%EB%A6%AC%20%EB%A7%A4%EC%9A%B4%ED%83%95/place/20601317?placePath=%3Fentry=pll%26from=nx%26fromNxList=true 

 

네이버 지도

원조두지리매운탕 본점

map.naver.com

2. 마을 회관이 카페로? - 파주 두지리 상회 카페

두지리상회 정면
두지리상회 왼쪽방두지리상회 카운터두지리상회 오른쪽방
두지리상회 포토존두지리상회 메뉴판
두지리상회 - 카페

파주 두지리에 위치한 작은 마을의 회관을 카페로 개조한 느낌을 주는 카페입니다. 마을 회관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이곳은 문을 열고 들어가면 너무 아기자기하고 예쁜 내부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다른 카페와 다르게 바닥에 돌다리를 설치하여 포인트를 주었고, 그 사이사이에 톱밥 같은 부드러운 나무 조각을 바닥에 깔아 굉장히 따뜻한 느낌을 받았던 것 같아요. 벽과 테이블, 의자 등 나무 재질로 통일감을 주었고, 예쁜 조명과 식물을 적절히 배치하여 창밖에서 들어오는 햇살과 함께 포근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이었습니다. 두지리 상회의 커피는 콜롬비아, 브라질, 과테말라, 에티오피아 산의 네 가지 원두를 커스텀하여 주문제작하였다고 해요. 저는 산미가 많이 느껴지는 커피를 좋아하지 않는데, 이곳은 굉장히 고소하고 맛있었습니다. 커피 외에도 맛이 궁금해지는 수제 음료도 종류가 굉장히 다양했어요. 수제 스무디인 더덕 스무디, 수제 에이드인 청포도, 망고, 파인애플식초 에이드, 수제 효소차인 더덕, 아카시아, 삼채, 개살구, 개복숭아 효소차가 있고 시원한 젤라또도 판매를 하고 있답니다. 위치는 위에 소개한 원조 두지리 매운탕 길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어 식사를 마친 후 먼 길 가지 않고 맛있는 음료를 먹을 수 있어 추천드립니다. 두지리 마을에서 매운탕을 드신 분이라면 젤라또를 제외한 음료 한 잔당 천원씩 할인도 받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참고사항으로 노키즈, 노펫존으로 운영되고 있기에 방문하시기 전에 상기 내용을 고려하셔야 할 것 같아요. 아무래도 바닥에 깔려 있는 나무 조각이 부주의로 인하여 손상되는 것을 막기 위함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위치는 아래의 지도로 공유드립니다.

 

두지리상회 입장

두지리 상회 카페 지도
두지리 상회 카페 - 지도 캡처

주변에 둘러보니 임진강도 있고, 낚시터도 많고 계곡도 중간중간에 보이더라고요. 파주에서 여름휴가를 준비 중이시라면 점심 코스는 매운탕과 수제 음료는 어떠실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