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주

경주여행 1박 2일 후회 없이 보내기 ! 코스 추천, 황리단길 지도/지리 안내

오늘은 경주여행 1박 2일을 후회 없이 보내기 위해 추천 코스를 소개하며, 황리단길 지도를 보면서 일정과 동선을 어떻게 짜는 것이 좋은지 가이드를 드리려고 합니다. 

경주여행  1박 2일 - 2-1편
- 경주 지도/지리 안내 및 코스 추천
- 황리단길 지도(안내)

1. 경주 지리를 한 번에. 지도 안내 및 코스 추천

경주 여행을 하시기 전에 반드시 선행되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여행 경로를 정하는 것이에요. 여행 경로를 정하려면 익숙하지 않은 경주의 지도를 많이 봐 둘 필요가 있답니다. 경주 여행은 맛있는 먹거리도 가득하고 볼거리도 너무나 많기 때문에 동선을 복잡하지 않고 최대한 겹치지 않게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경주 지도 안내
경주 지도 - 구글맵 캡처

먼저 가장 아래쪽에 있는 빨간색은 1편에서 소개해 드린 가성비 숙소 - 잎새달 스므달이 있는 곳입니다.  숙소에서 약 10분~15분 정도 걸어서 간다면 주요 중심지인 황리단길에 도착할 수 있고 파란색 원 있는 곳이 5형제나무가 있는 포토존입니다. 덕분에 가는 길에 조경이 잘 되어 있어서 심심하지 않게 걸어 다닐 수 있었어요. 노란색 네모로 표시해 놓은 곳이 경주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고 온 황리단길입니다. 수많은 카페와 맛집, 예쁜 골목이 굉장히 인상 깊었던 곳이었어요. 거의 모든 건물이 예쁜 한옥으로 구성되어 있고, 골목 상권이 굉장히 발달되어 있어서 돌아다니면서 여러 가지 음식과 디저트를 맛볼 수 있어서 더 좋았습니다. 황리단길을 중심으로 우측 보라색 네모에는 첨성대와 야경 스팟인 동궁과 월지가 있고 숙소와 동궁과 월지 사이에 월정교도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스팟 중 하나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후 포스팅에서 다뤄볼게요. 가장 위에 표시해 놓은 초록 네모가 바로 경주중앙시장입니다. 해당 지역 외에도 많은 맛집들이 있기 때문에 방문하고자 하는 곳을 먼저 정하시고 너무 멀지 않은 곳에서 맛집과 디저트 집을 찾으시는 게 포인트입니다.

코스 추천(오전 11시 시작)
월정교 - 첨성대 쪽 둘러보기 - 황리단길 - 경주중앙시장(저녁) - 대릉원 - 동궁과 월지(안압지)
※ 대릉원과 동궁과 월지(안압지)는 야경 스팟입니다.

2. 황리단길 지도(지리) 안내

황리단길 지도 안내
황리단길 - 구글맵 캡처

경주 지도에서 황리단길 쪽으로 확대를 한 지도입니다. 굉장히 조밀조밀하게 건물이 붙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황리단길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것 중 첫 번째는 야경 스팟인 대릉원입니다. 두 번째는 골목골목 너무나 예쁜 상권을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현대식 한옥으로 지어져 있고, 아기자기한 기념품샵, 맛집과 카페, 분위기 좋은 술집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개인적으로 전주한옥마을보다 더 예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야경 스팟이 바로 옆에 있어서 그런지 늦게까지 가게들이 문을 닫지 않아서 황리단길 밤 분위기도 정말 아름다웠어요. 노란색 불빛들과 한옥의 만남. 정말 걷기만 해도 운치가 있었답니다. 그리고 세 번째는 황리단길 중심에 있는 황남시장이에요. 야채를 팔고 이런 시장이 아니라 골목상권 내에 또 다른 골목상권이 시장이라는 곳 안에 펼쳐져 있는 느낌인데, 술을 드실 계획이 있으신 분은 다른 곳보다 황남시장에 먼저 방문을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왜냐하면 상상하지도 못할 정도로 분위기가 좋은 술집들이 많았어요. 저는 다른 곳에서 이미 저녁과 함께 간단히 한 잔 먹었는데 하루 종일 먹기만 했더니 배가 너무 불러서 그 좋은 곳에서 시간을 보내고 오지 못한 게 아직도 너무 아쉽답니다. 다음에 경주를 오게 된다면 저녁을 간단하게 먹고 황남시장 안에 정말 분위기가 좋은 곳에서 가볍게 술 한잔 기울이려고 합니다.

 

이렇게 경주 여행 2-1편 후회 없이 준비하기 편을 안내해 드렸어요. 이후 포스팅으로 각 스팟을 하나씩 소개해 드리고자 하니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